DMCA
최근 인기 자료

[한글] 엠 M.1931.Criterion.1080p.BluRay.x264.AC3-ONe

익명사용자 0
3,301 2016.12.25 00:20

첨부파일

본문

 

5q1wtnrl

 

IZE..........................: 4.37 GB
RUNTIME...................: 01:49:45
VIDEO CODEC...........: x264 5478 Kb/s
RESOLUTION.............: 1280 x 1080
FRAMERATE...............: 23.976 fps
AUDIO.......................: German AC3 1 channel 224 Kb/s
SUBTITLE..................: None

 

어린이 연쇄 살인 사건 때문에 독일의 한 도시 전체가 공포의 도가니가 된다. 그러나 여덟번째 여자 어린이가 살해될 때까지도 경찰은 아무런 단서도 잡지 못한다. 이 때문에 경찰은 도시 전체를 이잡듯이 수색하게 되고, 시민들도 서로를 의심하는 등 생활의 리듬이 깨어지게 된다.

한편 범죄 조직에서도 경찰의 수사 때문에 자신들의 사업에 방해를 받자 머리를 짜내기 시작한다. 결국엔 살해범이 잡히지 않으면 자신들의 생계가 막막하다는 것을 깨닫고 자기들이 나서서 살해범을 잡기로 결정한다. 이들은 남의 눈에 띄지 않게 미행을 할 수 있는 거지 조직을 이용한다. 어느 날, 한 맹인 거지가 휘파람 소리를 듣고 그가 범인임을 눈치챈다. 거지는 곧 도움을 청해 다른 거지들에게 범인을 뒤쫓게 한다. 범인을 뒤쫓던 거지는 범인의 등에 살인자임을 나타내는 M이란 표시를 해놓는다. 그러나 범인은 이를 눈치채고 어느 건물안으로 들어가서 숨어버리지만, 범죄 조직원들은 건물을 습격하고 결국엔 범인을 잡는데..


1931년작 영화지만 놀랄만큼 현대적인 느낌을 주는 이 영화는 초기 발성 영화 중에서 매혹적인 장면으로 유명하다. 살인마의 정체가 누구인지에 대해 온통 관심이 쏠리는 전반부와는 달리 후반부는 하나의 목적을 위해 광적으로 달려가는 군상에 초점이 맞춰져 히틀러 나찌즘의 도래를 예견하고 있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공동체의 질서를 유지한다는 점에서 경찰과 범죄 집단을 동일하게 묘사하는 방식은 공동체와 개인주의의 대립이라는 해석이 가능하게 한다. 치밀한 구성과 그림자와 휘파람 소리만으로 살인자를 표현하는 등 탁월한 시청각 효과는 이후의 범죄 스릴러 장르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1951년에 리메이크되기도 했다.

0
좋아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이드 메뉴
토렌트 BEST10
  • 최신글이 없습니다.

  • 최신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