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의식 La.Ceremonie.1995.720p.BluRay.x264-CiNEFiLE
익명사용자
0
4,360
2017.01.03 16:45
본문
조용하고 내성적인 성격의 소피(상드린느 보네르)는 상류층인 릴리브르씨(장 피에르 카셀) 가족을 위해 일하는 가정부다. 이 집의 무능력한 부부와 버릇없는 두 아이를 위해 매일 ‘의식’과 같이 식사를 준비하고 청소를 하며 집안을 돌본다. 그런데 그녀는 자신이 글을 읽지 못한다는 사실을 숨기고 있다. 소피는 정열적이며 세상 물정에 밝은 우체국 직원 잔느(이자벨 위페르)와 친구가 되는데, 그녀를 위해 쇼핑 리스트를 읽어주기도 하고 릴리브르 가족에 대한 온갖 이야기들을 들려주기도 한다. 잔느가 자신의 우편물을 훔쳐본다고 의심해 오던 릴리브르씨는, 소피에게 잔느가 4살짜리 소녀에 대한 살인혐의를 받은 적 있으며 나중에 방면되었다는 사실을 얘기해준다. 그렇게 서로의 불신이 쌓여갈 무렵, 소피가 글을 읽지 못한다는 사실이 발각되고 항상 부르주아 가족으로부터 무시당한다고 생각했던 소피와 잔느의 분노가 폭발하게 되는데.
영국의 심리 스릴러 베스트셀러 작가 루스 렌델의 소설이 원작으로, 계급 간의 갈등과 상류층의 허위의식을 차가운 시선으로 바라본 도발적 문제작. 외줄을 타는 듯 불안한 소피와 잔느를 연기한 이자벨 위페르와 상드린 보네르의 연기 호흡은 완벽하다.
(2011년 시네마테크부산 - 서머 스페셜)
1995 베니스영화제 볼피컵 여우주연상
*자막싱크 18초 느리게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