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A
최근 인기 자료

[가요]수지 - Yes? No? (2017.01.24)

익명사용자 0
2,406 2017.01.24 10:35

본문

수지 - Yes? No? (2017.01.24)

앨범 소개

수지가 드디어 솔로로 데뷔한다.

수지는 24일 첫 솔로 미니 앨범 Yes? No?를 발표하고 데뷔 후 처음으로 솔로 가수로 나선다.
솔로 데뷔 소식 만으로도 가요계를 술렁이게 한 수지. 
가요계를 물론 연기와 CF 등에서도 맹활약하며 최고의 스타로 발돋움한 수지에 대한 관심은 그 어느때보다 뜨거울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미니앨범 Yes? No?에는 총 6곡이 수록됐다.

가장 눈길을 끄는 노래는 역시 타이틀 곡 Yes No Maybe. JYP엔터테인먼트 수장이자 명실상부 대한민국 여자가수 마이더스의 손으로 꼽히는 박진영이 KAIROS와 작곡하고, 직접 작사한 곡이다.

이 노래는 오랜 기간 인연을 맺어온 두 사람의 공감으로 탄생했다. 수지와 박진영이 와인을 마시며 대화를 나누다 수지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어 박진영이 만든 곡이기 때문. 23살 수지의 생각과 박진영의 영감이 합쳐져 만들어진 노래인 셈이다.

24일 정식 공개에 앞서 17일 선공개 된 노래 행복한 척은 아르마딜로가 작사 작곡한 노래로 속으론 걱정과 외로움, 불행을 안고 살아가지만 겉으로는 행복한 척 살아가는 사람들의 쓸쓸함을 노래한 곡이다. 

타인의 시선을 의식해 용기 없이 행복한 사람으로 보이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허무함을 담은 노래로 직설적인 가사와 수지의 목소리가 신스, 건반 악기와 어우러져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낸 R&B, Urban 장르다.

이 밖에도 윤상이 소속된 1Piece, G.Soul, 어반자카파 멤버 조현아, 에피톤프로젝트 등 음악적인 역량이 매우 뛰어난 뮤지션 아티스트들이 작사, 작곡들에 참여해 수지 새 앨범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엿보게 하고 있다.

수지 역시 조현아와 함께 작곡하고 직접 작사한 난로 마냥은 물론 1Piece가 작곡한 곡 취향 (Les Préférences)을 작사하는 등 앨범 작업에 참여했다.

0
좋아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토렌트 BEST10
  • 최신글이 없습니다.

  • 최신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