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A
최근 인기 자료

[자체자막] 아름다운 비행.Fly Away Home.1996.H264.1080p-HDTV.EBS

익명사용자 0
7,322 2017.04.30 09:10

본문



아름다운 비행

원제: Fly Away Home

감독: 캐롤 발라드

출연: 제프 다니엘스, 안나 파킨

제작: 1996년 / 미국

방송길이: 107분

주제:

자연을 파괴하는 인간들 때문에 어미를 잃은 새끼 기러기들을 어린 소녀가 지켜준다는 감동적인 이야기를 그린 영화. 이 소녀와 새끼 기러기들에겐 ‘엄마’를 잃었다는 공통점이 있다. 이들은 서로를 의지하고 아낌없이 애정을 나누면서 서로에게 특별한 존재가 되어준다. 하지만 사람과 야생 동물이 함께 공존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어린 기러기들은 소녀를 엄마처럼 따르지만 소녀는 기러기들에게 하늘을 나는 법이나, 철마다 어디로 이동해야 하는지 가르쳐줄 수 없다. 게다가 기러기를 집에서 키우려면 날개를 잘라내야 한다는 인간의 잔인한 법률 조항은 이들의 관계를 더욱 위기로 몰아넣는다. 결국 모터글라이더로 새끼 기러기들에게 하늘을 나는 법을 가르치고 철새 도래지로 데려다주는 행위는 이런 위기를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자구책인 셈이다. 자연을 보호해야 한다는 주장은 자연을 개발해서 적극적으로 이용해야 한다는 주장 앞에 손쉽게 무너지기 마련이며, 이런 논리는 인간이 살고 있는 지구상 어느 곳에서나 흔히 볼 수 있다. 환경 보호론자들의 극단적인 행동은 TV나 신문에서 가십성 뉴스거리로 다뤄지고 이를 지지하는 사람들조차 선뜻 나서지 못하는 현실에서, 어린 에이미는 이런 현실에 대해 적극적인 항변을 한다. 에이미와 기러기들과 함께 하늘을 비행하는 장면은 ‘자연보호’라는 살가운 메시지성 구호를 내세우는 것보다 훨씬 강렬하게 가슴 뭉클한 감동을 선사한다.


감상 포인트:

캐나나의 아름다운 풍광에서 펼쳐지는 인간과 동물의 감동적인 교감을 그린 영화로,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캐나다 출신의 조각가이자 비행사, 자연주의자인 빌 리시먼이 자신의 실험을 담은 책 ‘Father Goose'가 원작이다. 리시먼은 1993년에 모터 글라이더로 캐나다 기러기를 캐나다에서 버지니아까지 이주시키는 데 성공했다. 그리고 이듬해 봄에는 모터 글라이더의 도움 없이 기러기들은 자신들의 고향인 캐나다로 돌아왔다고 한다. 빌 리시먼은 영화 촬영 당시에도 많은 도움을 줘서(모터 글라이더 스턴트도 자신이 직접 했고 촬영지도 자신의 집 인근 지역임) 작품의 리얼리티에 크게 기여했으며 영화 속 인물인 토마스의 실제 모델이기도 하다. 영화는 원작의 제목인 ‘Father Goose'를 그대로 쓰려고 했으나 영화 내용과 맞지 않아서 'Flying Wild'라는 제목으로 변경된 뒤, 봄 개봉 예정으로 광고까지 내보냈지만 ‘제시카 두브로프 사건(제시카 두브로프라는 7살 소녀가 모터 글라이더를 타고 최연소로 미 대륙횡단 기록에 도전했다가 추락해서 사망한 사건)’이 나면서 개봉을 가을로 연기하고 제목도 ‘Fly Away Home’으로 바꿨다고 한다. 아카데미 최연소 수상자이기도 한 안나 파킨은 모터 글라이더 조종 훈련까지 받았으며(나이가 어려서 비행면허를 딸 수 없었기 때문에 실제 비행은 대역) 60마리의 캐나다 기러기를 동원해서 비행 장면을 촬영했다.
0
좋아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토렌트 BEST10
  • 최신글이 없습니다.

  • 최신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