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A
최근 인기 자료

[가요]피아노맨 (김세정) - 혜화동 거리에서 (2017.11.19)

익명 0
7,544 2017.11.20 03:07

본문

b427bc10ae4243027dcb62db31f00504.jpg

"오늘 니가 없는 여기 이거리에.. 나만 혼자 아직 너와 걸어가고 있어.."
-  겨울, 이별을 겪었던 사람들에게 보내는 슬픈 이야기..

올해 너라서 좋다, 싫다 등의 노래들로 특유의 감수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피아노맨(김세정)이 새로운 곡들을 들고 찾아왔다.

이번 앨범은 총 2곡이 수록된 더블 싱글 앨범으로, 타이틀 곡인 혜화동 거리에서는 로맨틱시티와 같이 프로듀싱을 하며 싫다에 이어 또 다시 그들만의 감성 콜라보를 보여주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을 보내야 했던 이들에게 남아있는 추억의 장소. 이 곡의 화자는 그 공간을 혜화동 거리로 지칭하고 있다. 이제는 둘이 아닌 그 공간을 혼자 거닐며 느끼는 감정들은 애틋한 그 무언가가 남아있는 사람들에게 감정의 쓰나미가 요동칠 것으로 예측되니, 눈물이 너무 많은 사람들은 조심할 필요가 있겠다.

특히 이 곡은 미니멀한 전반부 진행부터 오케스트라와 기타를 비롯한 모든 악기들이 드라마틱한 연주를 보이는 후반부까지 극적인 구성을 보이며 6분에 가까운 러닝타임을 이끌어가고 있다.

이 곡과는 비슷하면서도 다른 정서인 수록곡 난 널 사랑하지 않는다는 너무나도 좋아하지만 그 마음을 표현할 수 없는, 짝사랑 전문가인 피아노맨의 정서를 이어가는 곡이라 할 수 있겠다. 특히나 어쿠스틱 기타에 홀로 나오는 피아노맨의 보컬은 그 쓸쓸한 정서를 폭발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이 겨울, 많은 사람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하나의 음악선물이 되기를 바라본다.

앨범 타이틀 혜화동 거리에서

0
좋아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토렌트 BEST10
  • 최신글이 없습니다.

  • 최신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