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A
최근 인기 자료

[가요]마마무 - Purple [2017.06.22] 320kbps

익명 0
12,612 2017.06.22 09:40

본문

42bccbdcd72e7a96efb342a3d9061233.jpg



사랑스러운 ‘큐티허세’ 장착한 비글돌 마마무의 귀환! 아주 칭찬해!!
이번에도 히트예감? 유행어 자판기 마마무의 [나로 말 할 것 같으면] 
마마무로 말할 것 같으면?? 하나의 수식어로는 부족한 무한매력의 퍼플레이디

밉지 않은 귀여운 허세돌로 변신한 마마무가 다섯 번째 미니앨범 [Purple]로 돌아왔다.
 
마마무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명 [Purple]은 평범하지 않는 창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는 컬러로 아무나 쉽게 소화해 낼 수 없는 어려운 색이지만 범접 할 수 없는 마마무만의 독특한 개성을 잘 표현 할 수 있는 컬러이기도 하다. 또한 지난 미니앨범 3집 타이틀 곡 ‘음오아예’때의 상큼 발랄한 핑크빛 매력에 도발적이고 예측 불가능한 블루 빛의 매력을 더해 마마무만의 색깔 ‘퍼플’을 완성해냈다. 화려하고 다채로운 마마무의 매력을 오롯이 담아낸 앨범이라 할 수 있다.

이번 미니앨범은 타이틀곡 ‘나로 말할 것 같으면’을 시작으로 일렉트로닉 댄스 곡 ‘파이널리(Finally)’, 지난 3월 마마무 앙코르 콘서트에서 선보인 ‘구차해’, 댄스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깜짝 공개되며 화제를 모았던 ‘아재개그’, 그리고 팝가수 재프버넷과 신예 비오와 함께 작업한 ‘다라다(DA RA DA)’ 등 총 5트랙이 담겨있다. 특히, ‘아재개그’는 실제 유행하는 아재개그로 이루어진 재치 있는 가사와 독특한 안무로 앨범 발매 전부터 이미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일으키기도 했다. 

타이틀 곡 ‘나로 말 할 것 같으면’은 마마무 앨범 총괄 프로듀서인 작곡가 김도훈이 작업한 곡으로 기존의 마마무가 많이 선보였던 레트로 음악과는 달리 모던한 사운드로 변화를 주어 색다른 느낌의 마마무를 만날 수 있는 곡이다. ‘큐티허세’를 컨셉으로 밉지 않은 귀여운 허세를 부리며 무대 밖에서의 자신들의 모습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또한, 퍼포먼스에 강한 그룹인 만큼 이번에도 컨셉에 맞는 포인트 안무가 눈에 띈다. 마마무에게 꼭 맞는 옷을 입은 것처럼 그녀들이 가진 에너지와 매력이 굉장히 잘 녹아져 있는 곡이다.

이번 타이틀 곡 뮤직비디오는 지난 미니앨범의 타이틀 곡 ‘데칼코마니’로 호흡을 맞춘 쟈니브로스의 홍원기 감독과 김준홍감독이 다시 한번 함께 했다. 마치 패션 화보를 보는 듯한 감각적인 컬러감과 독특한 영상미가 눈길을 사로 잡는 이번 뮤직비디오는 ‘데칼코마니’때와는 360도 다른 마마무만의 느낌으로 걸그룹중 단연 독보적인 그녀들의 팔색조 매력을 어필하기에 충분한 영상이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대중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음악과 독창적인 퍼포먼스로 무장한 마마무의 거침없는 행보에 관심이 주목 된다. 

마마무 5th 미니앨범 [Purple] 수록곡 소개

Track1. 나로 말 할 것 같으면
Composed by 김도훈(RBW) / Lyrics by 김도훈(RBW), 솔라, 문별, 화사 / Arranged by 김도훈(RBW)

이번 미니앨범 타이틀 곡 ‘나로 말 할 것 같으면’은 마마무 앨범 총괄 프로듀서인 김도훈이 작곡한 곡으로 일렉트로닉, 펑키, 디스코 장르가 고루 섞인 모던한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다. 기존에 마마무가 많이 선보였던 레트로 뮤직은 탈피했지만 마마무 특유의 감각적인 보컬과 화음은 여전히 느낄 수 있는 곡이다.또한, 마마무 멤버들이 직접 작사에 참여하여 무대 밖에서의 개개인의 멋과 개성을 ‘큐티허세’를 컨셉으로 밉지 않은 귀여운 허세를 부리며 통통 튀는 감각으로 표현해냈다. 마마무에게 꼭 맞는 옷을 입은 것처럼 그녀들이 가진 에너지와 매력이 굉장히 잘 녹아져 있는 곡이다. 

Track2. Finally
Composed by 코스믹 사운드(RBW), 코스믹 걸 /  Lyrics by 코스믹 사운드(RBW), 코스믹 걸, 문별 
Arranged by 코스믹 사운드(RBW), 코스믹 걸
    
Finally는 여름에 잘 어울리는 트로피컬 풍 일렉트로닉 댄스 곡으로 몽환적이면서도 감각적인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이다. 마음에 드는 이상형을 만난 여자의 감정을 마마무 만의 스타일로 표현해 낸 곡으로 마마무의 장점인 독특한 보이스가 잘 드러나있다.

Track3. 구차해
Composed by 박우상(RBW) / Lyrics by 문별, 박우상(RBW) / Arranged by 박우상(RBW)

3번 트랙 [구차해]는 문별의 자작곡으로 앨범 수록에 앞서 지난 3월 마마무 앵콜콘서트 무대를 통해 먼저 선보인 곡이기도 하다. 문별은 이번 곡을 통해 래퍼의 모습뿐 만 아닌 뮤지션으로서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요즘 대중들에게 많이 사랑 받고 있는 알앤비힙합 장르인 이 곡은 사랑하는 연인과 만나면서도 느껴지는 외로움을 상대방에게 들키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자신의 모습을 구차하다고 표현한 곡으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끌어낼 수 있는 솔직 담백한 가사가 매력적인 곡이다.

Track4. 아재개그 (Narr. 김대희, 김준호)
Composed by 김도훈(RBW), 솔라, 화사 / Lyrics by 김도훈(RBW), 솔라, 문별, 화사 / Arranged by 김도훈(RBW)

이번 앨범의 히든트랙인 ‘아재개그’는 앨범 발매 전 스페셜하게 깜짝 공개 되어 대중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 곡이다. 마마무의 데뷔곡인 ‘Mr. 애매모호’, ‘걸 크러쉬’등의 곡에서부터 쭉 이어지는 마마무 전매특허 장르인 레트로 펑키의 곡으로 요즘 유행하는 아저씨들의 썰렁한 유머를 재치 있고 귀여운 가사로 풀어냈다. 특히 팬들에게도 사전에 아재개그 공모를 받아 채택 된 것을 가사에 활용하기도 했다. 가사가 채택 된 팬들의 이름은 실제 마마무 앨범 스페셜 크레딧에 등록, 또 하나의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물했다. 마마무의 재기발랄한 매력과 참신함으로 무장한 이 곡은 코믹하고 귀여운 포인트 안무도 한 몫하며 대중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Track5. 다라다 (DA RA DA) (휘인, Jeff Bernat)
Composed by 파이어뱃(RBW), 비오(B.O.) / Lyrics by 비오(B.O.) / Arranged by 파이어뱃(RBW)

다라다(DA RA DA)는 기분이 좋을 때 나도 모르게 흥얼거리는 콧노래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탄생한 곡으로 다소 독특한 제목으로 눈길을 먼저 사로 잡고 있는 곡으로 미니앨범 정식 발매 전 선 공개로 대중들과 먼저 만나 많은 사랑을 받았다. 프로듀싱팀 [파이어 뱃] 소속 작곡가 전다운과 보컬로도 참여한 비오(B.O.)가 의기투합하여 작업한 것으로 따사로운 햇살과 포근한 요즘 날씨에 잘 어울리는 곡이다. 특히 재지(Jazzy)한 피아노와 감각적인 선율의 현악 연주에 세련된 멜로디와 가사가 어우러져 사랑에 설레는 마음을 아름답게 표현하고 있다. 휘인은 이 곡을 통해 언더그라운드 뮤지션들과의 본격적인 협업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0
좋아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토렌트 BEST10
  • 최신글이 없습니다.

  • 최신글이 없습니다.